티스토리 뷰

그외

국민은행 청약통장 알아보기

siren911 2016. 11. 28. 19:31

최근 부동산 시장이 조금 잠잠해졌는데요. 불과 얼마전만 해도 자리가 좋은 아파트는 경쟁률이 어마어마할 정도로 높았는데요. 최근 그 분위기가 한풀 꺾인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직 부동산 시장의 거품이 빠졌다고 보기는 어려운데요. 어쨋든 일반 서민들은 아직도 집을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장에 집을 구하기 힘들더라도 차 후에 집을 구하기 위해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청약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얼마전 국민은행 청약통장을 만들었는데요. 요즘 일반통장은 사용할 목적을 증명할 서류가 필요하지만 청약통장의 경우 인터넷이나 어플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어플로 청약통장을 만드는 법을 알아 볼텐데요.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국민은행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어플부터 설치를 하셔야겠죠?



국민은행 청약통장을 만들기 위해 국민은행 어플이 준비되셨으면 좌측 아래쪽에 위치한 전체메뉴 버튼을 눌러서 금융센터의 예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금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 메뉴중 예금신규나 예금상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금상품을 클릭했습니다. 예금신규를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에 있는 예금신규 메뉴를 한번더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금상품이나 예금신규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다양한 예금상품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2번째에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우측에 노란 동그라미에 있는 가입을 클릭하면 바로 가입화면으로 가고 이름을 클릭하시면 상품소개 페이지로 가는데요. 먼저 상품소개를 보는게 낫겠죠?



메뉴 이름을 클릭했을때 나오는 상품소개 페이지인데요. 상품안내와 금리 & 이율, 유의사항들을 일단 꼼꼼히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위쪽에 보이는 동그라미 메뉴중 가입을 클릭해주세요.



가입을 클릭하시면 국민은행 청약통장에 관한 약관과 설명서 등이 보이는데요. 일단 설명서와 약관을 모두 보셔야 아래에 있는 체크박스를 체크할수 있으니 일단 꼼꼼히 읽어보세요. 다 읽으셨으면 아래쪽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하고 제일 아래쪽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확인 버튼 아래에 약관과 설명서를 다운받을수도 있으니 이왕이면 다운받는게 좋겠죠?



확인 버튼을 누르셨으면 위와 같이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먼저 거주지역을 입력하시고 신규금액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의 세금우대 여부를 선택하시고 신규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란에 4자리 숫자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돈이 빠져나갈 기존의 국민은행 계좌를 선택해주신 후에 자동이체를 등록하실 분들은 자동이체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권유직원이 있으시면 권유직원을 선택해주시고 없을 경우 없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맨 아래쪽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국민은행 청약통장을 가입하는 절차가 모두 끝이나게 됩니다. 어떤가요? 참쉽죠?


오늘은 국민은행 청약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청약통장 가입기간의 중요성이 예전보다는 떨어지긴 했지만 아직도 아파트를 구하기 위해서 청약통장은 거의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인데요. 아직 청약통장이 없으신 분들은 국민은행에 계좌가 있으시면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하나 개설을 해두는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