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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2017년이 된지도 벌써 20일이 다 되어 갑니다. 지난 15일부터는 연말정산이 시작되어서 많은 직장인 분들이 연말정산 서류를 준비하느라 바쁜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뗄수 있는 서류들도 많아서 한결 준비가 수월해졌습니다. 보통 이렇게 인터넷으로 서류를 떼거나 연말정산을 할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인데요. 은행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지만 저는 몇년전부터 사용하던 범용 공인인증서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요. 며칠전 또 1년이 되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의 경험을 토대로 범용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 기간이 다가오게 되면 30일전부터 갱신을 하라고 알림창이 뜨는데요. 나중에 해야지 하고 너무 놔둬버리면 날짜가 만료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합니다.
혹시라도 날짜가 만료가 되면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하니 왠만하면 알림창이 뜨기 시작할때 바로 갱신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새로 발급을 받을 경우 갱신보다 더 많은 금액이 들어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먼저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포털사이트에 한국정보인증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셨으면 중간쯤에 보이는 03갱신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갱신을 클릭하시면 사업자와 개인을 선택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이시면 개인을 사업자이면 사업자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을 클릭했는데요. 개인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에서 중간에 보이시는 공인인증서 갱신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갱신하실 범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암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위 화면처럼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는 이미 공인인증서를 통해 입력이 되어 있는 상태이고 비밀번호와 전화번호, 휴대폰, 주소, E-mail, 이용목적을 차례로 입력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부가상품선택을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부가상품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부가상품 구매 안함을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결제 정보와 약관동의 창이 나옵니다. 결제정보를 확인하시고 약관동의를 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개인 공인인증서 갱신은 결제금액이 4,400원입니다.
다음은 결제를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신용카드와 휴대폰결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이체 중 하나를 선택하시고 결제하기를 클릭하신 후에 선택하신 결제수단에 맞게 결제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결제를 마치게 되면 본인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 과정이 끝이나게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잘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공인인증서를 쓰고 계시는데요. 공인인증서 자체가 본인확인을 위한 좋은 수단이 되기는 하지만 잘못하면 본인의 정보를 유출할수도 있는데요. 그러므로 공인인증서는 꼭 잘 보관을 하시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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