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 포켓몬고가 출시되었을 때는 국내에서는 속초에서만 포켓몬고를 할 수 있었는데요. 당시에 포켓몬고 유저들은 포켓몬고를 즐기기 위해 속초로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부터 포켓몬고가 국내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서 많은 분들이 포켓몬고를 즐기고 있는데요. 추운 겨울인데도 불구하고 포켓몬고 이용자가 엄청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부터 포켓몬고를 시작했는데요. 포켓몬고를 하다보니 몬스터볼이 금방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몬스터볼을 충전하기 위해 집근처에 포켓스탑이 있는지 찾아서 방황했었는데요. 그러다 대박인곳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희동네인 광주의 포켓스탑 성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광주 포켓스탑 성지는 바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인데요. 학생교육문화회관과 518기념문화센터 사이에 있는 광장입니다. 위 화면을 보시다시피 포켓스탑이 9개가 몰려 있는데요. 화면 반대편에 잘려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곳까지 모두 10~11개쯤 됩니다.




 일전에 제가 운천저수지도 추천을 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운천저수지와 달리 이곳은 포켓스탑이 거의 밀집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 많이 걷지 않아도 포켓스탑을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장점은 학생교육문화회관이나 518기념문화센터 부근에는 주차공간도 꽤 있어서 주말에 차를 이용하셔서 방문을 하시기도 편합니다.



이렇게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라는 글씨가 보이는 곳이 바로 광주 포켓스탑 성지인데요. 광장이 크게 있어서 찾기는 아주 쉬우실 겁니다. 특히 주말에는 포켓몬고를 즐기는 사람들도 꽤나 많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은 곳을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쪽에 주차를 해서 이쪽부터 포켓스탑의 위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학생교육문화회관 바로 정문 앞쪽에 보면 소망이라는 동상이 있는데요. 주차장 바로 옆인 여기가 첫번째 포켓스탑위치입니다. 여기는 다른 포켓스탑과는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다음은 학생교육문화회관 바로 옆에 위치한 동상인데요. 영문으로 윤영월이라고 적혀있는 포켓스탑입니다. 여기부터가 거의 밀집이 되어 있는 곳인데요. 다른 포켓스탑과 거의 10미터 이내의 거리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5.18 기념탑인데요. 좀전의 윤영월 동상에서 이 기념탑이 바로 보이니 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잔디광장이라 개들을 데리고 산책을 하는분도 많으니 주의를 꼭 살피면서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다음 포켓스탑 위치는 바로 파이프라고 이름이 붙여진 곳인데요. 5.18민주화 운동을 기념하기 위한 조형물인데 그냥 파이프라는 이름이 붙어 있더라구요.




이곳도 이전 포켓스탑에서 눈으로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는데요. 거리도 거의 15미터정도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봐도 바로 보이니 찾기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켓스탑은 바로 5.18민주화운동 기념 동상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포켓스탑인 파이프랑 바로 붙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정도 겹치는 구역도 있어서 포켓스탑 2개를 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5.18 기념동상 바로 건너편에 있는 계단을 따라 내려오시면 큰 광장이 보이는데요. 광장의 중앙에 위치한 분수도 포켓스탑입니다. 여기도 5.18기념동상에서 바로 보일 정도로 가깝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분수가 있는 광장의 우측 구석에 보시면 위와 같은 수돗가가 보이실텐데요. 여기도 포켓스탑입니다. 분수와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여기도 찾기가 아주 쉬우실 겁니다.



앞서 말씀드린 광장의 좌측편을 보면 5.18 기념문화센터 건물이 보이실텐데요. 좌측편에 좁은 길로 나가시면 계단이 보이는데 거길 내려가시면 도로가가 나옵니다. 도로에서 5.18기념문화센터 정문쪽으로 가시면 6개의 기둥이 보이실텐데요. 여기도 포켓스탑입니다. 이정도면 광주 포켓스탑 성지로 불릴만 하겠죠?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5.18기념 동상과 파이프가 위치한 곳 맞은편에는 회화나무와 비석이 있는데요. 계단을 바라보고 좌측편으로 가시면 회화나무가 보일겁니다. 근데 회화나무의 위치와 포켓스탑 위치가 조금 틀린데요. 좌측으로 좀 더가셔서 5.18 기념문화센터쪽으로 내려가셔야 포켓스탑 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 포켓스탑은 회화나무 좌측으로 조금 더가면 보이는 정자입니다. 이곳은 다른 포켓스탑과 달리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기까지 가기 귀찮은 분들은 스킵하셔되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포켓스탑들 주변에 자주 보이는 포켓몬은 발챙이, 아라리, 가디, 이브이, 피죤, 모래두지, 아보, 니드런, 내루미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광주 포켓스탑 성지라 할 수 있는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일대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직은 날씨가 추워서 포켓몬고를 오랫동안 즐기려니 너무 손이 시렸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다가올 3월이면 대규모 업데이트도 예정이 되어 있고 날씨도 풀리니 주말에 한번쯤 들리셔서 포켓몬고를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