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기계식 키보드 순위 및 구매후기

siren911 2016. 10. 5. 19:39

여러분은 어떤 키보드를 쓰시나요? 저는 얼마전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해서 쓰고 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니 훨씬 반응속도도 좋고 먼가 키감이 좋더라구요. 




저는 직업이 개발자라서 타자를 칠 일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오늘은 키보드를 구입할때 살펴봤던 기계식 키보드 순위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건 제가 사용하던 일반 키보드인데요. 이런 키보드를 멤브레인 키보드라고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순위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멤브레인 키보드와 기계식 키보드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멤브레인 키보드와 기계식 키보드의 가장 큰 차이는 키캡 바로 아래에 있는 스위치입니다. 키캡 아래에 있는 스위치가 스위치 바로 아래에 있는 동그랗게 생긴 러버 돔을 누르게 되고, 이 러버 돔이 키보드 본체의 회로판의 접접을 닿음으로써 키의 입력 신호가 전달이 됩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는 이런 스위치가 키보드의 여러 키에 걸쳐서 있는 형식입니다. 이에 반해 기계식 키보드는 스위치가 각각의 키마다 배치가 되어 있고 그로 인해 가격도 더 비싸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는 키아래에 스프링이 달려 있어서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키감도 더 좋고 키보드를 사용할 때 피로도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기계식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구입할때 신중하게 고르게 되는데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구입할때 평가기준이 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 순위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에서 인기순으로 기계식 키보드 순위를 매긴 화면입니다. 1위에서 5위사이에 ABKO가 2개나 들어 있네요. 역시나 가성비가 좋아서 높은순위에 오른 것 같습니다. 대체로 상위권 순위에는 가성비위주의 키보드들이 분포를 하고 있는데요. 사실 요즘 기계식 키보드들이 가격이 조금씩 저렴해진 모습이 눈에 띕니다. 예전에 기본이 10만원을 넘었으나 기계식 키보드가 대중화 되면서 5만원선의 키보드들이 많이 보이네요. 그리고 상위권의 모든 키보드들이 청축인것도 눈에 띄네요. 아직까지는 청축 키보드가 인기가 높죠. 



저도 다나와를 참고해서 키보드를 샀는데요. 저는 스카이디지털 NKEYBOARD MKEY-K2 LED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무난한 편인데요. 사실 레인보우 LED도 있었지만 저는 너무 화려한 LED는 불편할 것 같아서 일반적인 LED 모델로 구입을 했습니다. 



제 컴퓨터에 설치 한 모습인데요. 사실 저도 기계식 키보드 사용이 처음이라 처음에는 키감이 조금 어색했지만 사용 할수록 키감이 더 좋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가끔씩 게임을 할 때 반응속도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특유의 기계식 키보드 타자소리가 듣기 좋더군요.


사용하면서 단점은 키보드에 인쇄되어 있는 글자들이 조금 알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영문이나 한글은 관계가 없지만 저는 특수문자들을 자주 사용하는데 특수문자들이 조금 알아보기 힘들게 인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영키가 ALT키와 같이 배치되어 있는데 FN키를 누르고 변환을 해야하는 부분도 조금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런 부분들을 적응해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비싼 가격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망설여 지시는 분도 계시겠죠. 하지만 키보드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다면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사용을 해보니 장시간 사용해도 확실히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느낌이입니다. 그러니 자신에게 투자하신다고 생각하시고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해보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