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던파 정화의돌 노가다 및 용도

siren911 2016. 10. 17. 23:41

얼마전 던파 루크레이드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만렙이 90으로 오르고 새로운 에픽템이 등장하는 등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죠. 그리고 새로운 신규 레이드 출시와 마계의 등장으로 사냥터도 늘어났습니다.




오늘은 이번 업데이트 된 사항중에 새로추가된 아이템인 정화의돌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직접 여기저기 사냥하면서 스크린샷을 모아봤습니다.



먼저 던파 정화의돌 사진입니다. 정화의돌이 어디있는지 한참 찾았네요. 저는 정화의돌이 재료템인줄 알았는데 퀘스트템이었습니다. 




다른 운석들이랑 비슷하게 생겨서 저처럼 재료템인지 헷갈릴수 있으니 퀘스트창을 열어서 갯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이 아주 자세해서 어디서 노가다를 해야하는지도 바로 알 수 있네요. 용도까지 한번에 다 적혀있습니다.

그래도 설명은 다 해야겠죠? 먼저 정화의돌 노가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던파 정화의돌 노가다 장소는 센트럴파크 던전이나 마계주둔지 던전으로 가시면 됩니다. 요즘 차원의균열 채널에도 시광헬때문에 사람이 좀 있네요.



던파 정화의돌 노가다를 위해서는 외전던전인 블러드라인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사냥 난이도는 그렇게 많이 높지는 않습니다. 적당히 이계셋정도에 레전 무기정도만 들어주셔도 충분히 솔플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러드라인은 보스가 들어갈때마다 랜덤입니다. 푸른마녀인가 그 마법사 너무 싫어요.



블러드라인에서 보스를 잡으면 저렇게 정화의돌이 떨어지는데요. 대략 한 10개정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며칠정도만 노가다하면 템하나정도는 살 수 있겠네요.



던파 정화의돌 노가다 외에도 지금 이벤트때문에 정화의돌을 얻을 수 있는데요. 뽑기의화신 이벤트에서 정화의돌 항아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뽑기의 화신에서 얻은 정화의돌 항아리에는 정화의돌이 1~10개 사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세리아방에 있는 다차원 소녀 하니에게서도 정화의돌 50개 상자를 살수 있습니다. 정화의돌 50개 상자는 계정당 5개를 살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정화의돌은 교불이니 어떤 케릭에게 줄지 잘 정하셔야겠죠?


여기까지 정화의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화의돌을 모았으면 써야겠죠? 정화의돌을 어디에 쓸수 있는지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정화의돌로 살수 있는 아이템은 센트럴파크에 있는 헌터폰에게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정화의돌 용도의 첫번째는 바로 리컨스트럭션 무기인데요. 정화의돌 400개가 필요합니다. 머 아주 좋아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무기가 없다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도 괜찮겠네요. 참고로 유니크를 레전더리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그건 뒤에 나올거에요. 그리고 모든 무기 옵션은 같습니다. 그러니 그냥 자기한테 맞는 무기 아무거나 끼시면 됩니다. 



정화의돌 용도 그 두번째는 리컨스트럭션 무기를 레전더리로 만들어 주는데 쓰이는데요. 정화의돌 800개가 필요합니다. 리컨스트럭션 합성법은 정제된 테라니움 3개로 살수 있습니다. 그리고 합성후에 강화/증폭/재련/마법부여가 유지된다고 하네요.



정화의돌 용도 그 세번째는 악세사리인데요. 정화의돌 400개가 필요합니다. 무기보다 저는 이게 탐이 나네요. 먼저 목걸이인데요. 물마크 +10에 블로우 스톰 생성이라는 옵이 붙어 있네요. 물마크가 모자란 분들은 좋은 옵션인것 같습니다.



다음은 반지인데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정화의돌 400개가 필요합니다. 다른 특별한 옵션이 없는것 같지만 옵션의 위쪽을 보시면 물공, 마공, 독공이 붙어있죠. 이것도 나쁘지 않은 옵션인것 같습니다. 다른 반지 쓸만한게 없으시다면 끼고 다니셔도 될듯하네요.



마지막으로 목걸이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정화의돌 400개가 필요합니다. 옵션을 보면 모속 +11입니다. 제가 필요한게 이거네요. 속강 올리시는분이 탐내겠네요. 여기까지 정화의돌 용도인데요. 무기보다는 악세를 구입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오늘은 정화의돌 노가다와 얻는법 그리고 용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화의돌로 무기나 악세를 맞추시려는분들은 다른 노가다로 모을수 있는 아이템보다 모으기는 쉬워보입니다.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이벤트를 이용하면 악세 3셋을 모으는데도 1주일도 안걸릴듯 한데요. 정화의돌 노가다를 하실분들은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최대한 많이 모아놓으시는게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