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취미가 독서인 사람이 참 많았었는데 요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보급이 많아지면서부터 독서를 하는 사람이 많이 줄었죠. 물론 아직도 스마트폰으로 독서를 하는 사람들도 꽤 많긴 하지만 다른 할거리들이 많아지면서 독서를 취미로 하는 사람이 많이 줄어들긴 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종이책을 보는걸 즐기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저도 책을 보는걸 좋아합니다. 물론 저는 소설이나 이런 장르보다는 직업적 특성상 전문서적을 주로 보는데요. 가끔 절판된 책들을 구하기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제가 항상 보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좋은 정보인 것 같아서 오늘은 노란북 중고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노란북 중고를 통해서 찾아낸 책인데요. 구하기 그리 쉽지는 않은 책이지만 노란북 중고 덕분에 쉽게 찾아서 구할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책들을 여기에서 찾아내고 구입했습니다.




그렇다면 노란북이 중고책을 파는 사이트인가 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그건 아니고 노란북 사이트 안에 중고책을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거기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온라인 서점들의 중고책들을 한번에 알아 볼수 있어서 중고책을 구하기가 편리해집니다. 그럼 노란북에서 중고책을 어떻게 검색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노란북이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를 클릭해서 노란북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책을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 페이지는 새책을 검색하실때 이용하실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검색창 아래에 메뉴들 제일 오른쪽에 작은글씨로 중고책이라고 써있는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중고책 메뉴를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아까와 비슷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중고책을 검색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쪽에 보시면 검색가능한 서점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현재 13개로 나오는데요. 메이저 서점 사이트들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서 찾으시는 책들을 쉽게 구하실수 있을 겁니다.



제가 요즘 찾고 있는 C언어 펀더멘탈이란 책을 찾기 위해 키워드 검색을 한 모습인데요. 위 화면처럼 각 서점에 있는 중고책들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구매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노란북 사이트에서의 구매가 아니라 검색 후 검색된 사이트로 이동해서 거기서 구매를 하시게 되는겁니다. 저는 주로 알라딘을 이용하기 때문에 같은 책이 있을 경우 알라딘에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차이가 크지 않다면 여러분이 이용하시는 사이트위주로 구매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노란북 중고에서 중고책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책을 보는 분도 많지만 저는 아직 종이책을 한장한장 넘기면서 보는게 좋은데요. 얼마전 종이책으로 책을 보는게 더 이해도가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다지요? 이제 가을입니다. 독서의 계절이지요. 이참에 책한권쯤 구입하셔서 독서에 빠져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