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이 일요일이니 이제 10월의 주말도 다음주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은것 같은데요. 아직은 그렇게 춥지 않고 야외로 놀러가기 딱 좋은 것 같은데요.



저도 어제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가까운 야외로 나갔다 왔는데요. 제가 간 곳은 함평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화축제였습니다. 함평은 나비축제로 유명한데요. 봄에는 나비축제의 장소인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가을에는 국화축제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함평 국화축제 입장료와 제가 다녀온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평 국화축제 입장료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축제가 열리는 함평엑스포 공원의 위치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함평엑스포 공원은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광주-무안 고속도로를 타고가다 동함평에서 내려오면 아주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엑스포공원의 약도인데요. 상당히 크기가 커서 다 돌아보는데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구경할 것도 많으니 너무 늦지 않게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함평 국화축제 입장료는 어른은 7,000원, 청소년,군인은 5,000원, 어린이,노인, 유치원생은 3,000원인데요. 여기도 당연히 단체로 입장을 할 경우 할인이 되고 국가유공자, 영.유아, 장애인은 무료로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화축제의 입장시간과 매표시간은 오전 8시 30분(주말은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인데요. 관람시간은 종료시간이 오후 6시까지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구경할거리가 많으니 너무 늦지 않게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입장권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행사장에서 촬영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홍보용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지금 활용하고 있죠) 입장권을 보면 2,000원 쿠폰이 있는데요.(청소년은 1,000원) 이 쿠폰은 함평군내의 소매점, 마트, 주유소, 음식점, 농수산품 판매점과 축제행사장 내에 있는 주막들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걸 사용하면 7,000원짜리 입장권이 5,000원이 되는거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함평 국화축제 방문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일단 국화축제인만큼 어딜가든 다양한 국화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위 사진은 자연생태관의 모습인데요. 안에 다양한 동.식물들을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자연생태관을 지나면 국화터널이라는 곳이 나오는데요. 국화터널안에는 국화가 만개해있지 않아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국화가 만개하면 참 이쁜 터널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 국화터널을 지나면 전시장이 나오는데요. 슈퍼호박을 전시해두었습니다. 그리고 로컬푸드직매장도 있어서 다양한 농산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곤충생태학교 안에 있는 슈퍼호박을 전시해놓은 곳인데요. 엄청난 크기의 호박들을 여럿 전시해 놓았더라구요. 여기서 사진찍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그리고 주위에는 다양한 농.수산품도 판매하고 있는게 보입니다.



함평엑스포 공원의 북쪽에는 황금박쥐 생태전시관이 있는데요. 축제장을 벗어나서 가야하기때문에 재입장을 하겠다는 스탬프를 찍고 가야하더라구요. 축제장에서 약200미터 정도 떨어진곳에 있었는데 내부에는 그렇게 볼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황금박쥐 생태전시관으로 나가는 문 옆에는 함평군립미술관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지금 추사김정희의 글씨들을 전시하고 있더라구요. 예술도 참 난해하지만 한문으로 된 글씨도 참 난해하더군요.



미술관의 건너편에는 국화분재 작품전시관이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일반 시민들이 출품한 국화분재들이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게 있는지 이번에 처음알았네요.



분재전시관을 나오니 이렇게 뽀로로친구들이 모두 국화옷을 입고 있었습니다.역시나 뽀통령답게 아기들한테 엄청나게 인기가 좋았는데요. 근데 국화옷을 낯설어 하는 애기들도 많더라구요.



축제장의 외곽에는 국화꽃밭이 펼쳐져 있었는데요. 기대와는 다르게 아주 넒게 펼쳐있는게 아니고 위 사진의 저게 전부인것 같더라구요. 봄에 나비축제때에는 저기가 유채꽃으로 물들어 있었는데 그때는 꽤나 넒게 있었습니다.



함평 국화축제 메인 광장에는 국화옷을 입은 소녀상도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제가 본 소녀상중에 아마 제일 큰 소녀상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소녀상이 크더라구요.



소녀상의 뒤에는 국화옷을 입은 세종대왕님과 국화로 꾸며진 광화문을 볼 수 있는데요. 아마 사진을 찍는 사람이 제일 많은곳인 것 같습니다. 일일이 저걸 다 만든것 같은데 만든분들이 참 대단한것 같아요.



오늘은 함평 국화축제 입장료와 방문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국화축제는 10월20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아직 약 2주의 기간이 남아있는데요. 구경할 거리도 많고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