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본격적으로 날씨가 시원함을 넘어서 아침저녁으로는 꽤나 추워지는 계절이 돌아 왔습니다. 굉장히 무더웠던 여름이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정말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질수록 무더운 여름보다는 컴퓨터를 할때 온도를 관리하기가 좀 더 편해지는데요. 하지만 그래도 컴퓨터 쿨링에 전혀 신경을 안쓸수는 없겠죠? 저도 얼마전에 컴퓨터 부품들을 전부 교체를 했는데요. 케이스도 지난번 포스팅 했던 것 처럼 프랙탈디자인 Define R6으로 변경했는데요. 케이스를 변경하면 당연히 시스템쿨러도 변경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구입한 Fractal Design Dynamic X2 GP-14B 쿨러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쿨러 Fractal Design Dynamic X2 GP-14B가 위 사진처럼 비닐에 포장이 되어서 왔는데요. 포장이 아주 깔끔하지는 않지만 그리 비싼 물품은 아니니 이쁜 포장을 기대하기는 힘들겠죠?



이쁜 포장은 아니지만 그래도 쿨러를 기쁜 마음으로 개봉을 해봐야겠죠? 140mm 짜리 쿨러를 담기에는 조금 과포장이지만 뜯어내기에는 참 좋은 포장인것 같았습니다.



다행히 비닐 안에 들은 시스템쿨러는 뽁뽁이로 2~3겹 정도로 잘 포장이 되어 있었는데요. 택배를 배송할때 여기저기 던진다고 하니 포장 자체는 잘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뽁뽁이를 뜯어낸 모습인데요. Fractal Design Dynamic X2 GP-14B 시스템 쿨러의 박스 모습이 드디어 나타났는데요. 박스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한 케이스 박스와 비슷하게 아래쪽에 눈꽃송이도 보이네요.



저는 상단에 장착하기 위해 140mm 쿨러 2개를 구입했는데요. 기존 케이스에 달려 있는 쿨러와 깔맞춤을 위해서 Fractal Design Dynamic X2 GP-14B를 구입했습니다. 기본케이스쿨러지만 쿨링능력은 상당히 괜찮다는 평이 많은 시스템쿨러입니다.



박스에서 쿨러를 꺼낸 모습인데요. 요즘은 RGB감성을 위해서 RGB쿨러도 많이 쓰지만 저는 케이스도 내부가 보이지 않는 케이스를 쓰기 때문에 감성보다는 쿨링능력을 보고 Fractal Design Dynamic X2 GP-14B를 선택했습니다.



케이스 상단에 시스템쿨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쿨링 능력은 좋은 것 같은데요. 기존에 쿨러를 사용하지 않았을때보다 CPU나 GPU온도가 약 2~3도 정도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손을 가져다 대 보니 풍량도 꽤나 괜찮은것 같았습니다. 감성은 포기했는데 필터를 열어서 보니 디자인도 꽤나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필터를 열어놓고 쓸일은 없겠지만....


오늘은 시스템쿨러 Fractal Design Dynamic X2 GP-14B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저처럼 케갈이를 하거나 시스템쿨러를 교체할 생각이 있으신분은 RGB감성이 필요 없다면 가성비도 좋은 쿨러이니 한번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