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보통 연휴에는 여행도 자주 가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는데요. 이 음식이 문제가 될때가 많죠. 저도 얼마전 추석연휴에 먹었던 음식으로 역류성식도염에 걸려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역류성식도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바나나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의학적인 지식이 없기때문에 저의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립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랑 말 그대로 몸속의 위액이 역류해서 식도로 올라와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걸 말하는데요. 가끔 신물이 올라온다는 느낌을 받을때가 있죠. 그러한 증상으로 역류성식도염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이 앞서 말씀드린 신물이 올라온다는 느낌이구요. 그리고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원인은 역시나 음식과 관계가 있습니다. 요즘 서구화된 식단과 인스턴스 음식의 섭취가 증가하면서 역류성식도염에 걸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비만도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합니다. 역시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네요.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보이시는 분들은 얼른 병원을 방문하셔야겠죠? 





역류성식도염에는 약물치료와 함께 음식도 조절을 하셔야 하는데요. 저의 경험상 바나나가 좋은 것 같았습니다. 역류성도염 바나나 둘은 어떤 관계가 있어서 좋은 것일까요?



바나나는 천연제산제로 알려질 만큼 역류성식도염에는 좋은 음식인데요. 역류성식도염 바나나 둘의 관계는 어떻게 보면 천적관계가 되겠네요. 보통 바나나를 취침전 2시간쯤에 드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이 잠자기 전에 고통스럽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아침을 잘 안먹고 다녀서 약을 먹기위해서 아침에 주로 바나나를 먹었느데요. 아침에 먹는것도 효과가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노랗게 잘 익은 바나나를 드시는게 좋은데요. 위 사진처럼 된 바나나를 조금 놔두면 금방 노랗게 익으니 약간 놔두셨다가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빈혈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말그대로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네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할때도 바나나를 드시는 분이 계신데 사실 바나나는 열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는 그렇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역류성식도염 바나나 둘의 관계와 효능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람이 살아가는데 의식주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죠. 그만큼 먹는 문제는 건강과도 관련이 있어서 중요한데요. 사실 하나의 식품이 만병통치약이 될 수는 없습니다. 여러 음식과 관계된 병들의 최고의 치료법은 식생활 개선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이러한 병에 걸리지 않도록 유지를 하시는게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