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집집마다 자동차가 없는 경우가 없을 정도로 자동차가 많이 보급이 되었는데요. 자동차가 2대 이상이 있는 집도 많을 정도로 자동차는 생활필수품이 된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을 들어야 하는데요. 책임보험의 경우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고를 대비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임보험을 포함하고 있는 종합보험에 가입을 하는데요. 이런 자동차보험을 가입할때 여러가지 사항을 살펴보면서 보험가입을 하는데요. 그 중 오늘은 대인보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자동차를 구입했는데요. 라세티 프리미어 1.6을 구입했습니다. 당연히 자동차를 구입할때 자동차보험을 들었는데요. 저는 삼성화재 다이렉트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했습니다.




물론 자동차보험을 가입할때 자동차보험 대인배상도 선택을 했는데요. 대물배상의 금액의 선택을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인배상의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동일하게 선택하고 있습니다.



보통 자동차보험 대인배상은 대인배상1과 대인배상2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대인배상1의 경우 책임보험이라 부르는 의무보험입니다. 그리고 대인배상2의 경우 본인이 직접 선택을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요즘은 대부분 대인배상2를 무한으로 선택을 하는 추세입니다. 보통 대인사고의 경우 금액이 커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무한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대인배상 중 대인배상1의 경우 30세이상 다이렉트는 약10만원이고 대인배상2의 경우 약12만5천원 금액입니다. 이 금액은 보험경력을 뺀 금액입니다. 그리고 다른 보험사와는 차이가 날 수 있는데 다이렉트면 거의 비슷한 금액일 겁니다. 물론 대인배상2는 미가입도 가능한데요. 미가입을 할 경우 사고가 나면 책임보험인 대인배상1로만 금액을 지급하게 되는데 이 경우 금액이 상당히 낮아서 큰사고의 경우 보상이 힘들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대인배상1인 책임보험만 들고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난 적이 있는데요. 이 경우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배상한도가 작기 때문에 본인이 배상을 해야 하는 금액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처럼 큰 사고가 나버리면 큰금액을 배상을 해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저도 약 천만원 정도를 배상을 해야해서 꽤나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보험 대인배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차를 구입할 예정이신 분이라면 꼭 대인배상2를 무한으로 드는게 좋습니다. 저도 항상 안전운전을 하고 사고가 날 것이란 생각을 해본적이 없지만 본인이 조심한다고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그러니 꼭 보험료를 아까워하지말고 좋은 보상으로 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